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삼 쩜삼 세무대리인 해임방법, 완벽정리

by 꿈꾸는몽상가 2022. 10. 12.
반응형

숨어있는 세금 찾아가라는 광고, 다들 인스타나 sns를 통해 보셨을 겁니다. 혹시 모를 비상금을 기대하며 환급금을 조회해보지만 아마 다들 조회만 해보고 소중한 개인정보는 그대로 방치해두셨을 겁니다.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홈텍스에 자동으로 세무대리인으로 등록된다고 합니다.

 

세무대리인으로 등록한다는 말은 소득정보 조회는 물론 각종 민원증명까지 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삼쩜삼에서는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프로토콜을 통해 암호화하여 보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킹으로 인하여 카카오, 네이버에서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기사를 접하면 불안한 마음이 드는데요. 삼쩜삼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다면 세무대리인을 해임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조회해본 적이 있는데 세무대리인 해임하고 싶어요.

앞에서 말했듯이 소득 신고가 완료되었다면 수임을 계속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임 동의 해지는 직접 하셔야 한다는 사실..!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깐 혹시 모를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꼭 홈택스에 가서 세무대리인을 해임하도록 합니다.

 

1️⃣ 홈택스(PC)에서 수임 해지

홈텍스 홈페이지 메뉴 카테고리에서 세무대리정보 다음 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혹은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홈택스(PC): 조회/발급 >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1. 홈택스(hometax.go.kr) 로그인 후 [조회/발급] 클릭

 

2. [세무대리 정보]>[나의 세무대리인 조회]

참고 : 세무법인 스타밸로 or 한결세무사 사무소(=삼쩜삼)

이므로 둘 중에 조회가 된다면 삼쩜삼이라고 인식해주시면 됩니다.

 

3. 기존 대리인 상호명 확인 > [해임 사유] 선택 > [확인] 클릭

 

 

2️⃣ APP에서 수임 해지

* 손택스(APP): 조회/발급 > 나의 세무대리 정보 > 기장대리 수임 해지

  1. 홈택스(손택스) 앱 > 로그인 
  2. [조회/발급] > [세무대리 현황] > 기존 대리인 상호명 확인 > [해임] 클릭

 


 

 

 

필자는 조회해보았는데 별다른 내역이 없다고 뜹니다. 안 떠도 찝찝한 이 기분... 그래도 내 정보는 내가 지켜야 하니 이번 기회로 다들 한 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꿀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메일, 무엇이 문제일까?  (0) 2022.10.11

댓글